2005년 9월 5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y2k1381 2025년 09월 02일 04:27 공유 왜 북측 내벽은 방위계수를 1.15곱해주지 않고 계산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03일 05:40 (편집된 시간 2025년 09월 03일 05:4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북쪽은 내벽이어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방위계수는 태양의 영향, 바람의 영향을 고려한 것이므로 내벽은 그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그러나 문제에서 내벽의 방위계수라고 주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문제에서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북쪽은 내벽이어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방위계수는 태양의 영향, 바람의 영향을 고려한 것이므로 내벽은 그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내벽의 방위계수라고 주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문제에서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