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실기공부중입니다. 첫번째 열통과율파트 이론학습 후 기출문제를 풀고있는데

2010년 1회 7번 문제같은경우 수냉식 응축기라고 적혀있어서 관내로 냉매가 흐르고 외부에서 물이 흘러 

응축시키는줄 알고 ao를 수측, ai를 냉매측으로 계산했는데 반대네요

응축기 구조를 다 알고있어야 풀수있는건지 아니면 문제에 주어진 냉매전열면 기준이라는 문장으로 

외표면적 이라고 추측하고 풀어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문제를 보고 외측과 ㄴㅐ측을 구분할수있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수냉식 응축기의 구조를 아셔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열관류율은 유속이 빠를 수록 크기 때문에  같은 유체라면 열관류율이 큰 쪽이 

    냉각관 내부로 흐른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냉각관 내부로 흐르는 유체의 유속이 냉각관 외부로 흐르는 유체의 유속보다 빠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대부분은 열관류율이 큰쪽을 내부로 보는게 맞다는거네요.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