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2020 1회차 11번 교재944p sdlee590 2025년 09월 05일 02:06 공유 안녕하세요 메일로 문의 건인데 질의 응답에서 다시합니다.공조냉동기사 실기 기출 2020년 1회차 11번 교재944p성적계수 구하기 과정에서 COP=q2/W로 알고 있는데 교재 풀이과정은 COP=냉동능력/ 냉매량*냉동효과 되어있는데 COP=q2/W로하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06일 05:53 (편집된 시간 2025년 09월 06일 05:5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성적계수는 COP=Qe/W 로 구하는 것입니다.질문에 올리신 q2가 총 냉동능력이라면 COP=q2/W로 구하면 됩니다.q2가 총 냉동능력이 아니라면 성적계수 구하는 과정을 사진찍어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답변드리겠습니다.그리고 질문중에 “COP = 냉동능력 / 냉매량*냉동효과 되어있는데 ” 라고 하셨는데 잘못 이해 하신 것입니다.COP = 냉동능력 / {(저단 냉매량 x (h2 -h1) + 고단 냉매량 x (h4-h3)} 로 구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성적계수는 COP=Qe/W 로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q2가 총 냉동능력이라면 COP=q2/W로 구하면 됩니다.
q2가 총 냉동능력이 아니라면 성적계수 구하는 과정을 사진찍어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질문중에 “COP = 냉동능력 / 냉매량*냉동효과 되어있는데 ” 라고 하셨는데 잘못 이해 하신 것입니다.
COP = 냉동능력 / {(저단 냉매량 x (h2 -h1) + 고단 냉매량 x (h4-h3)} 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