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2020 1회차 11번 교재944p

안녕하세요 메일로 문의 건인데 

질의 응답에서 다시합니다.

공조냉동기사 실기 기출 2020년 1회차 11번 교재944p

성적계수 구하기 과정에서

 COP=q2/W로 알고 있는데 교재 풀이과정은 

COP=냉동능력/ 냉매량*냉동효과   되어있는데   COP=q2/W로하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성적계수는 COP=Qe/W 로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q2가 총 냉동능력이라면 COP=q2/W로 구하면 됩니다.

    q2가 총 냉동능력이 아니라면 성적계수 구하는 과정을 사진찍어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질문중에  “COP = 냉동능력 / 냉매량*냉동효과   되어있는데 ” 라고 하셨는데  잘못 이해 하신 것입니다.

    COP = 냉동능력 / {(저단 냉매량 x (h2 -h1) + 고단 냉매량 x (h4-h3)} 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