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189 문제4번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강의 덕분에 쉽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입니다.

P1189 문제4번에 “(2) 실내 냉방 잠열부하를 구하시오.” 라는 문제에 관한 질문입니다.

해당 문제를 풀이하는 과정에서 1점과 2점의 절대습도를 공기선도 상에서 구해야합니다. 이때 절대습도 x1과 x2는 계산과정에서 필요한 값입니다.

질문1) 이 경우 선도 상에 x1과 x2를 1점과 2점으로부터 수평선을 그어 표시해줘야 하나요? 이 문제에 경우는 계산상 필요한 값을 선도상 표시하라고는 나와있지 않지만 상식적으로 저 값들이 풀이과정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질문드립니다.

질문2) 이 외에 각 점들의 엔탈피값, 온도, 습도를 나타내기 위한 선들을 표시하려고 한다면 이것은 점선으로 표시해도 되나요? 그리고 문제에서 물어보지 않은 요소를 표시하면 감점이 있을지 궁금도합니다.

질문3) 이 문제에서 예를 들어서, 5점의 엔탈피값 h5=36.86, 온도 t5=14.02ºC를 교재에 풀이과정에 나온것처럼 선도 상 점선 옆부분에 적어줘도 되나요? 

질문4) 공기선도를 그려야하는 이러한 문제 유형들에서 문제에서 표시하라고 하지 않았지만, 꼭 표시해야 하는(채점에 영향을 주는)요소가 무엇인지 한번만 정리해주실 수있을까요? 채점요소가 무엇인지 아직 잘 몰라 어떤것을 신경써서 그려야하고 어떤건 안그려도되는지가 구분이 어렵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월도 행복한 달 되시길 바랍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선도상에 표시하라는 말이 없으므로 선도 상에 x1과 x2를 1점과 2점으로부터 수평선을

        그어 표시해도 되고 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만약 문제에서 선도에 값을 표시하라고 하면서  표시하는 방법이 주어졌다면 그대로 따라서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알기 쉽게 실선 또는 점선으로 표시해도 됩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물어보지 않은 요소를 표시했는데 부정행위로 볼 수 있을 정도의 표시가 아니면 

        괜찮지만 만약 부정행위로 볼 수 있을 정도의 표시이면  감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이 문제에서 예를 들어서, 5점의 엔탈피값 h5=36.86, 온도 t5=14.02ºC를 교재에 풀이 과정에

        나온 것처럼 선도 상 점선 옆부분에 적어줘도 됩니다.

       (특이하게 적어서 부정행위로만 보이지 않으면 됩니다.)

    4. 공기선도를 그려야하는 문제 유형들에서 문제에서 표시하라고 하지 않았는데 꼭 표시해야

        하는(채점에 영향을 주는)요소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