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238과 P1241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P1238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11번 질문입니다.

해당 문제를 풀이하면서 저는 교재 해설에 나와있는 Ph선도를 그리지 않고 정답을 도출해냈는데요.

실제 시험에서는 이 문제의 경우 Ph선도를 그려줘야 감점이 없는 문제인가요?

 

다음으로 P1241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14번 질문입니다.

(나) 문항 풀이할 때

"열평형식: 식품 발생 열부하 + 외벽을 통과한 침입열량 = 증발기에서 흡수한 열량

열평형식: 4.7*500*(5-t)+0.23*1000*(30-t)=24*29*(t-(-15))

t=2.51도씨"

위와 같이 열평형식의 각 항을 각각 계산한 뒤 더하지 않고 저렇게 바로 식을 세워 풀어도 감점없을까요?

그리고 저 식으로부터 계산기의 solve기능을 통해 t=2.51을 바로 도출하여 적어도 괜찮나요?

 

질문이 많았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P1238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11번은 p-h선도를 그리는 문제가 아니므로 당연히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교재의 풀이에 그려 놓은 p-h선도는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용 입니다.

    2.열평형식: 4.7*500*(5-t)+0.23*1000*(30-t)=24*29*(t-(-15))

       t=2.51도씨"

      위 식으로부터 계산기의 solve기능을 통해 t=2.51을 바로 도출하여 적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