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238과 P1241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P1238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11번 질문입니다.
해당 문제를 풀이하면서 저는 교재 해설에 나와있는 Ph선도를 그리지 않고 정답을 도출해냈는데요.
실제 시험에서는 이 문제의 경우 Ph선도를 그려줘야 감점이 없는 문제인가요?
다음으로 P1241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14번 질문입니다.
(나) 문항 풀이할 때
"열평형식: 식품 발생 열부하 + 외벽을 통과한 침입열량 = 증발기에서 흡수한 열량
열평형식: 4.7*500*(5-t)+0.23*1000*(30-t)=24*29*(t-(-15))
t=2.51도씨"
위와 같이 열평형식의 각 항을 각각 계산한 뒤 더하지 않고 저렇게 바로 식을 세워 풀어도 감점없을까요?
그리고 저 식으로부터 계산기의 solve기능을 통해 t=2.51을 바로 도출하여 적어도 괜찮나요?
질문이 많았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P1238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11번은 p-h선도를 그리는 문제가 아니므로 당연히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교재의 풀이에 그려 놓은 p-h선도는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용 입니다.
2.열평형식: 4.7*500*(5-t)+0.23*1000*(30-t)=24*29*(t-(-15))
t=2.51도씨"
위 식으로부터 계산기의 solve기능을 통해 t=2.51을 바로 도출하여 적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