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평형식 질문입니다

g4t4=g1t1+g3t3 
외기+환기 현열 열평형식에서
외기와 환기가 혼입되는 과정에서 증발하면서 잠열로 전환되는 경우는 없는지 질문드립니다 

왜 현열 . 잠열비가 바뀌지 않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일반적인  두 공기의 혼합과정에서 현열이 잠열로 또는 잠열이 현열로 바뀌는 경우는 없습니다.

    현열은 공기의 건구온도로 구하는 것이며, 잠열은 공기중에 포함된 수증기의 열량으로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두 공기의 혼합으로 전체적인 수중기의 량이 변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잠열이 현열로 바뀌는 

    경우와 그 반대의 경우는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