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평형식 질문입니다 kbh1361 2025년 09월 07일 03:06 공유 g4t4=g1t1+g3t3 외기+환기 현열 열평형식에서외기와 환기가 혼입되는 과정에서 증발하면서 잠열로 전환되는 경우는 없는지 질문드립니다 왜 현열 . 잠열비가 바뀌지 않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07일 09:3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일반적인 두 공기의 혼합과정에서 현열이 잠열로 또는 잠열이 현열로 바뀌는 경우는 없습니다.현열은 공기의 건구온도로 구하는 것이며, 잠열은 공기중에 포함된 수증기의 열량으로 구하는 것이기때문에 두 공기의 혼합으로 전체적인 수중기의 량이 변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잠열이 현열로 바뀌는 경우와 그 반대의 경우는 없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일반적인 두 공기의 혼합과정에서 현열이 잠열로 또는 잠열이 현열로 바뀌는 경우는 없습니다.
현열은 공기의 건구온도로 구하는 것이며, 잠열은 공기중에 포함된 수증기의 열량으로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두 공기의 혼합으로 전체적인 수중기의 량이 변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잠열이 현열로 바뀌는
경우와 그 반대의 경우는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