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회 문제 2번 질문드립니다.

4번 내벽과 5번 문을 통한 부하를 구할때 델타T 온도의 변화량을 구할때 실내온도+실외온도를 2로 나눠준 값에서 다시 실외온도를 빼줬는데 그 부분이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내벽 밖에는 복도인데 복도를 실외온도라고 보는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내벽을 통한 열전달은  복도온도→내벽→실내온도 입니다.

    여기서 복도온도가 주어지지 않았고  복도는 비난방실이므로  복도온도는  외기온도와 실내온도의 

    중간온도로 계산한 것입니다.(교재 116p 위에서 4째줄에 설명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내벽을 통한 열전달은  (복도온도 - 실내온도)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근데 문제에서는 ㄴㅐ부온도+실외온도를 2로나눈값에 실외온도를 빼서 헷갈리네요

    0
  • 답변드립니다.

    풀이를 천천히 보시면 

    {(내부온도+실외온도)/2  - 실내온도} 입니다

    27℃는 실내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