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탑 wlns06 2025년 09월 07일 06:15 공유 교수님 강의를 보며 열심히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교육생입니다.실기 문제와 외람되는 질문이기 하지만 궁금하점이 생겨 여기에 남겨봅니다.교수님 혹시 냉각탑 내부에서 떨어지는 냉각수가 OFF/ON 여부에 따라 펜 성능곡선에서의 영향이나 전류에 차이가 혹시 있나요??정확히는 여부에 따라 최고 100프로 내야하는 냉각수 ON/OFF 여부에 따라 펜이 120~130프로 올라가서 과부하 되거나과전류가 발생되는지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08일 01:3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각탑에 냉각수를 흘리지 않으면 송풍기의 정압이 감소하는 반면, 풍량은 증가하게 되므로송풍기 전류가 증가하게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탑에 냉각수를 흘리지 않으면 송풍기의 정압이 감소하는 반면, 풍량은 증가하게 되므로
송풍기 전류가 증가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