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9월 12일 7번

코일의 면적을 구할때 q=K A (t1-t2) 이 공식은 왜 안되는 건가요? 

앞으로도 코일의 면적을 구하는 유형은 풀이에 나와 있는 공식만 쓰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코일의 전열면적과 전면면적(정면면적)은 다른 것입니다.

     q=K A (t1-t2) 이 공식에서 A는 전열면적(벽면을 통해 열이 전달되는 면적)입니다.

    문제에서 구하라고 하는 것은 전면면적(정면면적)이며 이 면적은 바람이 통과하는 면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