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21년 2회 9번 shyeonii 2025년 09월 08일 05:21 공유 (2) 공기냉각기 유량은 얼마인가 문제에서 공기의 열량을 엔탈피 ρxQx(62.5-39.6)x3600으로 구하셨는데 혼합공기 온도 28.1도, 냉각온도 15도를 이용하여 ρxQx(28.1-15)x3600 이렇게 구하면 답이 틀립니다. 왜 그런지요? mxΔh = mxCxΔt 같은 답이 나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09일 06:0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냉각열량은 특별한 경우를 빼고는 대부분 전열량(현열량 +잠열량) 입니다.전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 만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틀리는 것입니다.감사함니다.임재기 0 shyeonii 2025년 09월 09일 06:51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냉각열량은 특별한 경우를 빼고는 대부분 전열량(현열량 +잠열량) 입니다.
전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 만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틀리는 것입니다.
감사함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