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21년 2회 9번

(2) 공기냉각기 유량은 얼마인가 문제에서

     공기의 열량을 엔탈피 ρxQx(62.5-39.6)x3600으로 구하셨는데

     혼합공기 온도 28.1도, 냉각온도 15도를 이용하여 ρxQx(28.1-15)x3600 이렇게 구하면

     답이 틀립니다. 왜 그런지요? 

     mxΔh = mxCxΔt 같은 답이 나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냉각열량은 특별한 경우를 빼고는 대부분 전열량(현열량 +잠열량) 입니다.

    전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 만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틀리는 것입니다.

    감사함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