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교시-기계열역학 / 재생 사이클 열효율 계산 질문 kml02560 2025년 09월 08일 13:29 공유 사이클 열효율의 분모인 Qh(공급열량)에 포함되는 변수 중에서 과열기, 보일러, 급수펌프가 포함되는 것은 이해가 되었으나, 급수가열기의 열량 또한 포함되어야 공급열량이 모두 계산되는 것이 아닌가요?왜 급수가열기가 포함되지 않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10일 02: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급수가열기에 보내는 열은 보일러와 과열기에서 가열된 열을 이용하는 것이며, 별도의 외부 열로 가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급열량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급수가열기에 보내는 열은 보일러와 과열기에서 가열된 열을 이용하는 것이며, 별도의 외부 열로
가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급열량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