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136 2023년 1회 10번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2023년 1회차 10번 P1136 

해당문제에서 (4)번 소문항 질문입니다.

“공기 5의 상태를 공기선도를 이용하여 온도, 엔탈비, 절대습도를 구하라”라고 되어있습니다.

제가 문제를 풀 때 아래와 같이 풀었는데 이렇게 풀이하면 틀리거나 감점이 있을 지 한번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풀이과정 :

1) x3 구하기 : 문제에서 주어진 1점(외기)의 절대습도x1과 2점(실내)의 절대습도x2

x3=Kf*x1+(1-Kf)x2=0.0056kg/kg'

2)  소문항(3)에서 이미 t5와 h5를 구한 상태이므로 5점을 선도상에서 찍을 수 있습니다.

3) 5점을 지나면서 열수분비가 2700KJ/kg인 선을 긋습니다. (첫번째 선)

4) 3점에서 4점을 지나는 과정은 가열기이기때문에 습도가 변하지않으므로 x4=x3=0.0056

x4=0.0056인 선을 긋습니다.(두번째선)

 

저 두선이 만나는 점이 4점이므로 그 점에서의 온도, 엔탈피, 절대습도를 읽어 답을 적으면 안될까요?

이렇게 풀면 1점, 2점, 3점을 그리지 않고 문제를 풀게되는 건데 감점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열수분비선을 그릴때는 4점과 5점의 연장선으로 그리고 “u=2700KJ/Kg”을 열수분비 선 옆에 적어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에서 공기선도를 이용하여 구하라고 되어있어서 x₄를 선도를 그리지 않고 구했을 때 

    채점관이 어떻게 처리 할 지  알 수 없습니다.

    열수분비선을 그릴때는 4점과 5점의 연장선으로 그리고 “u=2700KJ/Kg”을 열수분비 선 옆에 

    적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