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회 8번문제 질문 y2k1381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9월 10일 05:35 공유 지붕이 265mm의 중량벽이라고 나와있는데 이 265mm는 어떻게 구할수있는건가요? 모르타르부터 텍스까지 다 더하면 277mm가 나옵니다 또한 외벽의 온도를 구할때 왜 실외-실내 즉 32-26이 아닌 상당온도차 5.8을 곱하는건가요? 외벽인데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11일 03:07 (편집된 시간 2025년 09월 11일 03: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지붕의 265mm는 중량벽이라고 해서 단열재 까지만 더한 값입니다. 텍스 까지 더하여 277로 계산해도 되며 둘 다 벽의 타입은 VI 입니다.2.외벽은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교재 112p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지붕의 265mm는 중량벽이라고 해서 단열재 까지만 더한 값입니다.
텍스 까지 더하여 277로 계산해도 되며 둘 다 벽의 타입은 VI 입니다.
2.외벽은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교재 112p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