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154] 문제8번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습공기선도에 표시를 해야하는 문제에 관한 질문이 있어 하게되었습니다.

실기교재 P1154 문제8번의 경우에 질문드리고싶습니다.

해당 문제 물음에 “~공기선도를 이용하여(각 상태 표시)구하시오.”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관해 답안을 작성할 때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각 점의 엔탈피값을 풀이과정에 사용할 때, 선도상에 점으로부터 엔탈피선까지 점선이나 실선을 꼭 그어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 사실 이 문제는 현열공식 q=G*Cp*델타t로 구하면 굳이 선도가 필요없는데, 이미 문제에서 온도값이 주어져있더라도 공기선도에 점을찍고, 각 온도값을 아래에 적어줘야 맞는건가요?

 

2-1. 2번질문의 연장선인데, 이 문제같이 온도들이 5도씨, 10도씨, 15도씨이러면 이미 선도상에 저 온도들은 5단위라서 다 적혀있는데 이럴땐 어떻게 표시를 해줘야하는건지 안해도되는건지 궁금합니다!

 

3. [9교시-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23년 2회 기출문제풀이 [7-10]] 18분 9초경에 “각 상태표시”에 관한 설명을 해주실때, 각 해당하는 온도와 상대습도에도 표시를 하라고 말씀하신거같습니다. 정확히 표시하라는게 정확히 어떻게 표시를 하는게 좋을까요? 

동그라미를 쳐야하는건지, 아니면 상대습도 점선위에 실선으로 덧대서 여기가 50퍼센트라는걸 알아보게 해야하는건지 헷갈려서 질문드렸습니다.

 

너무 사소한 질문같아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각 점의 엔탈피값을 풀이과정에 사용할 때, 선도상에 점으로부터 엔탈피선까지 점선이나 실선을 

       꼭 그어주지  않아도 됩니다.

     

    2. 문제에서 온도 값을 적으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공기선도에 각 온도값을 아래에 적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각 상태를 표시하라고 되어있으므로 각 상태를 점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2-1. 만약 온도 값을 표시하고 싶으면 이미 인쇄 되어있는 온도에 동그라미로 표시하면 됩니다.

     

    3. 영상을 조금 더 보시면 각 점만 표시하면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즉, 온도 값, 습도 값, 엔탈피 값은  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