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공기선도 작성 시 질문입니다
1. SHF를 이용하여 취출점이나 실내점을 구할 때, 맨 처음 십자점에서 해당하는 SHF값을 잇는 선은 꼭 볼펜으로 그어줘야하나요?
2. 문제에서 작도만 하라고 하면, 각 점과 점을 잇는 선만 그어놔도 맞는 건가요?
3. 현재 저는 A4로 선도를 뽑아서 문제를 풀고있습니다. 그런데 풀이과정 적혀있는 (1)각점의 번호 (2) 연장되어있는 SHF선과 그 선위에 적힌 SHF라는 글자 이런것들은 이미 선도가 너무 각종 선들로 촘촘하게 그어져있어 적어도 잘 보이지도않고 그렇습니다. 심지어 흑색볼팬으로 하면 제가 적은 글자도 나중에보면 헷갈리던데 실제시험에서는 보통 어디까지 적어야하나요?
조금 반복되는 질문 같아서 너무 죄송합니다. 아직 초반이라 헷갈리고 궁금한게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SHF를 이용하여 취출점이나 실내점을 구할 때, 맨 처음 십자점에서 해당하는 SHF값을 잇는 선을
그을 때 연필로 긋고 지우거나 아니면 꼭 검정색 볼펜으로 그어줘야 합니다.
2. 문제에서 작도만 하라고 하면, 각 점과 점을 잇는 선만 그어 놔도 맞는 것입니다.
3. 풀이과정에 적혀있는 (1)각점의 번호 (2) 연장되어있는 SHF선과 그 선 위에 적힌 SHF라는 글자
이런것들은 실제 시험에서는 적으라고 출제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적으라고 되어있는 것 까지만 적으면 됩니다. 아무 말이 없으면 적지 않아도 됩니다.
문제에서 아무 말이 없는데도 풀이에 적어 놓는 것은 공부하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