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4번문제 질문드립니다

a-f구간 국부마찰손실에서 v2/v1이 1보다 작으면 무시한다는것은 b점을 기준으로 분기하기 때문에 그렇게 계산하는지 질문 두번째는 A-H구간에서 국부마찰손실에서 풍속 7.52를 사용한것에 대한 이유 세번째 A-H구간에서 밴드부 마찰손실에서 v값이 왜 D-E값의 풍속인  6.35를 사용했는지 질문드립니다 A-H구간의 밴드부인데 왜 D-E구간 풍속을 사용한것입니까?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a-f구간 국부마찰손실에서 v2/v1이 1보다 작으면 무시한다는것은 b점(분기점)에서  c방향으로 흐를 때 기준입니다.

    2. A-H구간에서 B부의 국부마찰손실 공식이 V₁² 이기 때문에  풍속 7.52를 사용한 것 입니다.

       (참고 : 교재 419p  표  장방형덕트의 분기  마찰손실 계산식)

    3. A-H구간에서 밴드부의 풍속이 6000이므로 풍속이   6.35 입니다. (D-E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