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4번문제 질문드립니다 y2k1381 2025년 09월 12일 08:26 공유 a-f구간 국부마찰손실에서 v2/v1이 1보다 작으면 무시한다는것은 b점을 기준으로 분기하기 때문에 그렇게 계산하는지 질문 두번째는 A-H구간에서 국부마찰손실에서 풍속 7.52를 사용한것에 대한 이유 세번째 A-H구간에서 밴드부 마찰손실에서 v값이 왜 D-E값의 풍속인 6.35를 사용했는지 질문드립니다 A-H구간의 밴드부인데 왜 D-E구간 풍속을 사용한것입니까?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13일 23:3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a-f구간 국부마찰손실에서 v2/v1이 1보다 작으면 무시한다는것은 b점(분기점)에서 c방향으로 흐를 때 기준입니다.2. A-H구간에서 B부의 국부마찰손실 공식이 V₁² 이기 때문에 풍속 7.52를 사용한 것 입니다. (참고 : 교재 419p 표 장방형덕트의 분기 마찰손실 계산식)3. A-H구간에서 밴드부의 풍속이 6000이므로 풍속이 6.35 입니다. (D-E와 같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a-f구간 국부마찰손실에서 v2/v1이 1보다 작으면 무시한다는것은 b점(분기점)에서 c방향으로 흐를 때 기준입니다.
2. A-H구간에서 B부의 국부마찰손실 공식이 V₁² 이기 때문에 풍속 7.52를 사용한 것 입니다.
(참고 : 교재 419p 표 장방형덕트의 분기 마찰손실 계산식)
3. A-H구간에서 밴드부의 풍속이 6000이므로 풍속이 6.35 입니다. (D-E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