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221 문제13번 온풍로의 출력 24년2회 alswl123 2025년 09월 15일 07:08 공유 온풍로의 출력을 구하는데 왜 실내손실열량,배관열손실량,외기부하를 더하는거죠?다 구하고 더하는 이유를 모르게겠어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16일 01: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온풍로의 열량으로 실내손실열량과 외기부하와 배관열손실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모두 더하는 것입니다.즉, 온풍로에서 만들어진 온풍이 배관(혹은 덕트)를 통해 실내로 가면서 손실되는 열량과, 환기를위해 외기를 도입하게 되는데 그 외기를 실내온도 까지 올리는데 필요한 열량 모두를 온풍로가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온풍로의 열량으로 실내손실열량과 외기부하와 배관열손실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모두 더하는
것입니다.
즉, 온풍로에서 만들어진 온풍이 배관(혹은 덕트)를 통해 실내로 가면서 손실되는 열량과, 환기를
위해 외기를 도입하게 되는데 그 외기를 실내온도 까지 올리는데 필요한 열량 모두를 온풍로가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