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실기2회4번 문제 관린입니다. csh1416 2025년 09월 16일 11:41 공유 냉각수 펌프와 냉수펌프의 위치가 상식적으로 보면 공급측 이랄까 상향측에 있어야 냉각탑이나 공조기로 보내기에 수월할 것 같은데 계통도에는 내려오는 환수계통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해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냉각탑에 올라갈 때는 어떤 힘으로 올라가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17일 03:30 (편집된 시간 2025년 09월 17일 03:3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냉각수가 냉각탑으로 올라가는 힘은 냉각수 펌프의 힘으로 올라갑니다.2.냉각수 펌프가 냉각수를 냉동기(응축기)를 거쳐서 냉각탑으로 올려주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각수가 냉각탑으로 올라가는 힘은 냉각수 펌프의 힘으로 올라갑니다.
2.냉각수 펌프가 냉각수를 냉동기(응축기)를 거쳐서 냉각탑으로 올려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