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번문제 질문

문제 2번에서 냉각코일 출구의 공기 엔탈피를 구할때 엔탈피 차를 (h3-h4)로 해주는데 이 기준이 큰것에서 작은것을 빼준다고 해도 h3이 큰지 h4가 큰지 알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온도 t4를 구하기 전까지는 해설에서는 2번 공기엔탈피 h4를 먼저 구하고 3번 냉각수온도를 구했는데 냉각수 온도 t4를 먼저 11.98이란걸 구해야 2번 엔탈피 차이 식에서 h3-h4 란걸 알수있지 않나요? h3이큰지 h4가 큰지 공기선도 형태로 봤을때 대충 짐작은 가능한데 확실히 알려면 t4를 먼저 구해야 알수있는부분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각코일 이기 때문에 냉각코일 입구 엔탈피 h3가 출구 엔탈피 h4보다 큰 것입니다.

    2.t4는 문제의 조건에서 이미 14.2 ℃로 주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