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엘선도 질문 2013년 10월2번 y2k1381 2025년 09월 19일 05:25 공유 그러니까 실기 교재 42p를 보면 몰리엘 선도에서 T=160 140 120 이곳이있고 왼쪽위에 T=0 20 40 60 이런곳이 있고 다 수치가 다른데 문제에서 엔탈피를 구해야할때 주어진 조건 2013년 10월 2번처럼 증발온도 과열도 냉매액 온도 응축온도 등 줬는데 이게 각 선도에서 어디가 응축온도며 증발온도이며 과열도이며 무엇을 보고 만나는 선을 내려서 엔탈피를 구하는건지 그것을 아예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20일 02: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우선 냉동사이클을 아셔야 합니다.실기 교재 43~50p 를 보시면 냉동사이클에 대하여 나옵니다.1. 응축온도 : 응축과정은 등압과정이며 응축과정은 과열구역→습증기구역→ 과냉구역으로 이루어 지는데 이때 응축온도는 습증기 구역에서의 온도를 말합니다.2. 증발온도 : 증발과정도 등압과정이며 증발온도는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는 온도 입니다.3.과열도 : 증발온도와 압축기 흡입가스 온도와의 차이 입니다. 냉매가 증발하는데 건포화 증기선을 너머서 까지 증발하게 될 때 증발온도와 건포화증기선 너머에 있는 압축기 흡입가스의 온도와 차이가 과열도 입니다.4.어느 점의 엔탈피 값은 그 점에서 등엔탈피 선을 따라서 아래로 내려와 읽으면 엔탈피 값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우선 냉동사이클을 아셔야 합니다.
실기 교재 43~50p 를 보시면 냉동사이클에 대하여 나옵니다.
1. 응축온도 : 응축과정은 등압과정이며 응축과정은 과열구역→습증기구역→ 과냉구역으로 이루어
지는데 이때 응축온도는 습증기 구역에서의 온도를 말합니다.
2. 증발온도 : 증발과정도 등압과정이며 증발온도는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는 온도 입니다.
3.과열도 : 증발온도와 압축기 흡입가스 온도와의 차이 입니다.
냉매가 증발하는데 건포화 증기선을 너머서 까지 증발하게 될 때 증발온도와
건포화증기선 너머에 있는 압축기 흡입가스의 온도와 차이가 과열도 입니다.
4.어느 점의 엔탈피 값은 그 점에서 등엔탈피 선을 따라서 아래로 내려와 읽으면 엔탈피 값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