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회 2번

구조체에서의 부하에 원래 내벽+외벽+관류부하 이 3가지를 구하는것인가요?  아니면 2번에서 일사에 의한 열부하만 구해줘서 1번 구조체에서 관류부하만 따로 구한것인가요?  만약에 2번문제가 일사만 아니라 일사+관류인 경우도 1번구조체에서 관류열량을 구해줘야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풀이 마지막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문제에서 유리를 통한 일사에 의한 열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구조체 부하에서는 유리창에서의 관류부하만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②에서  유리를 통한 일사만 아니라 일사+관류를 구하라고 한  경우라면  ①구조체에서의 

    부하를 구할 때 유리를 통한 부하는 아무것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