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회 2번 y2k1381 2025년 09월 20일 04:40 공유 구조체에서의 부하에 원래 내벽+외벽+관류부하 이 3가지를 구하는것인가요? 아니면 2번에서 일사에 의한 열부하만 구해줘서 1번 구조체에서 관류부하만 따로 구한것인가요? 만약에 2번문제가 일사만 아니라 일사+관류인 경우도 1번구조체에서 관류열량을 구해줘야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22일 05:3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풀이 마지막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문제에서 유리를 통한 일사에 의한 열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구조체 부하에서는 유리창에서의 관류부하만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만약에 ②에서 유리를 통한 일사만 아니라 일사+관류를 구하라고 한 경우라면 ①구조체에서의 부하를 구할 때 유리를 통한 부하는 아무것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풀이 마지막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문제에서 유리를 통한 일사에 의한 열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구조체 부하에서는 유리창에서의 관류부하만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②에서 유리를 통한 일사만 아니라 일사+관류를 구하라고 한 경우라면 ①구조체에서의
부하를 구할 때 유리를 통한 부하는 아무것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