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2회1번 장치도, 공기선도 값 표시 chagun7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9월 21일 13:22 공유 주어진 장치도에서 문제에 주어진 값들과주어진 공기선도에 계산값을 표시 해도 되나요? 풀이과정 다 쓰고 나면 지워야 하나요? 추가질문은 다른 문제들에서 공기선도 안주어진 유사문제들에서 공기선도 그려라는 요구는 없지만 간단히 그려놓고 풀이과정 작성시 감점되나요?그린 공기선도는 지워야 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22일 05:4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원칙은 풀이과정 다 쓰고 나면 지워야 하는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주어진 장치도에서 문제에 주어진 값들과 주어진 공기선도에 계산 값을 표시 한 경우 채점관들이 판단할 때 부정행위로만 보이지 않으면 불이익은 없습니다. 2.공기선도 안주어진 유사문제들에서 공기선도 그려라는 요구는 없지만 간단히 그려놓고 풀이과정 작성시에도 마지막에는 지우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으면 수험생에게 불이익이 되지 않는 방향으로 처리한다는 것이 산업인력관리공단의 방침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원칙은 풀이과정 다 쓰고 나면 지워야 하는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주어진 장치도에서 문제에 주어진 값들과 주어진 공기선도에 계산 값을 표시 한 경우
채점관들이 판단할 때 부정행위로만 보이지 않으면 불이익은 없습니다.
2.공기선도 안주어진 유사문제들에서 공기선도 그려라는 요구는 없지만 간단히 그려놓고 풀이과정
작성시에도 마지막에는 지우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으면 수험생에게 불이익이 되지 않는 방향으로
처리한다는 것이 산업인력관리공단의 방침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