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교재 1189페이지 문제4번 질문드립니다 vvv7777 2025년 09월 22일 01:38 공유 교수님 안녕하세요냉각코일 출구온도 t5 ( = 재열기 입구온도)를 구할때 풀이과정에서는 재열부하 소비전력을 이용하여 구하셨는데 t5를 냉각코일의 공기 입출구 온도와 냉수 입출구온도를 이용하여 열평형식을 세워서 구하게 되면 왜 틀리게 되나요 q = GCp(26 - t5) = LCw(12-6) 이 식으로 t5를 구하면 왜 안되는 지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23일 02: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각코일의 냉수 입출구 온도를 이용하면 열량은 전열량(현열량+잠열량)입니다.즉, LCw(12-6)는 전열량입니다.그런데 GCp(26 - t5)는 현열량 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공기의 전열량은 엔탈피 차로 구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vvv7777 2025년 09월 23일 05:05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코일의 냉수 입출구 온도를 이용하면 열량은 전열량(현열량+잠열량)입니다.
즉, LCw(12-6)는 전열량입니다.
그런데 GCp(26 - t5)는 현열량 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
공기의 전열량은 엔탈피 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