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실기질문 2008년 9월28일 문제7번 461p 덕트저항관련질문

(2)덕트전저항구하기중 취출구손실이 문제에서는 각각20Pa라고 했는데 풀이에서는 3개소가 아닌 1개소로 풀이돼 있네요. 각각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혹시 강의를 들으시면 영상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덕트 및 배관에서 마찰 저항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저항을 구하면 그 보다 작은 경로에 대해서도

    공기나 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항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 저항이 가장 큰 경로는 공기가 A-B-C-D-E-마지막 취출구 를 통과하는 경로입니다.

    즉, 취출구는 1개만 통과하게  되므로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짧은 경로이든 긴 경로이든 관계없이 취출구는 1번만 통과하게 되어있습니다. 

    직접 공기의 경로를 그려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책만보구 있어요. 이해했읍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