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회 문제5번 단위 y2k1381 2025년 09월 23일 05:46 공유 2번 ㅈ전압구할때 단위에서 뉴턴이 나오는데 왜 1/m^2를 곱해줘서 파스칼을 만들수 있는건가요? Kg/m^3 x m^2/s^2 의 값은 kg/mxs^2 값이 되며 양변에 m를 곱해주면 kgm/s^2이 되어서 뉴턴만 나오는건데 여기서 어떻게 1/m^2 을 다시 곱해서 파스칼로 만들수 있는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24일 05:0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콜리아 임재기입니다.참고에 동압이 Pa로 나오는 과정을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를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y2k1381 2025년 09월 24일 05:24 그러니까 동압의 단위자체가 지금문제에서 뉴턴으로 나옵니다 근데 미터제곱분의1을 다시 또 곱해서 질문드립니다 0 imjaeki 2025년 09월 26일 05:0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미터제곱분의1을 다시 또 곱한 것이 아닙니다.참고를 잘 읽어 보면 아시겠지만 동압의 단위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미터제곱분의1이 나온 것입니다.동압의 단위를 나열해 쓰면 kg/m³ x m²/s² 이고 이것을 정리하면(kg x m/s²)/m² = N/m² = Pa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콜리아 임재기입니다.
참고에 동압이 Pa로 나오는 과정을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를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그러니까 동압의 단위자체가 지금문제에서 뉴턴으로 나옵니다 근데 미터제곱분의1을 다시 또 곱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미터제곱분의1을 다시 또 곱한 것이 아닙니다.
참고를 잘 읽어 보면 아시겠지만 동압의 단위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미터제곱분의1이 나온 것입니다.
동압의 단위를 나열해 쓰면 kg/m³ x m²/s² 이고 이것을 정리하면
(kg x m/s²)/m² = N/m² = Pa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