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회 문제5번 단위

2번 ㅈ전압구할때 단위에서 뉴턴이 나오는데 왜 1/m^2를 곱해줘서 파스칼을 만들수 있는건가요?

 

Kg/m^3 x m^2/s^2 의 값은 kg/mxs^2 값이 되며 양변에 m를 곱해주면 kgm/s^2이 되어서 뉴턴만 나오는건데 여기서 어떻게 1/m^2 을 다시 곱해서 파스칼로 만들수 있는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콜리아 임재기입니다.

    참고에 동압이 Pa로 나오는 과정을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를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그러니까 동압의 단위자체가 지금문제에서 뉴턴으로 나옵니다 근데 미터제곱분의1을 다시 또 곱해서 질문드립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미터제곱분의1을 다시 또 곱한 것이 아닙니다.

    참고를 잘 읽어 보면 아시겠지만 동압의 단위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미터제곱분의1이 나온 것입니다.

    동압의 단위를 나열해 쓰면  kg/m³ x m²/s² 이고 이것을 정리하면

    (kg x m/s²)/m² = N/m² = Pa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