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가 잘 안되는데요.. 2018년 1회 문제 3번을 보면 실내 송풍량 10000이라고 되어있고 문제에서 계산할때 공기의 밀도1.2가 문제 조건에 주어져있지만 계산할때는 사용하지않고 그냥 10000x1.01만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문제6번을 보면 송풍량을 공기밀도와 Q를 곱한 값으로 또 계산하고있습니다. Q가 송풍량이었다가 유량이었다가 그 기준을 무엇을 보고 판단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문제 6번에서 저는 유량이 아닌 송풍량을 구하라고 하여 그냥 G라고 두고 계산하려고 했지만 해설에서 또 밀도 1.2xQ를 사용했기 때문에 잘 납득이 되지않습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송풍량,유량의 기호는 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송풍량은 꼭 G로 쓰고, 유량은 꼭 Q로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 드렸듯이 물의 밀도는 1kg/L 이기 때문에 부피(체적) L를 바로 kg으로 쓸 수
있어서 바로 계산한 것입니다. 즉 물 1kg = 1L 이기 때문입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에 확인한 결과 채점관들도 인식하고 있는 사항이므로 물의 경우 밀도 1은 곱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곱해도 관계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이해가 잘 안되는데요.. 2018년 1회 문제 3번을 보면 실내 송풍량 10000이라고 되어있고 문제에서 계산할때 공기의 밀도1.2가 문제 조건에 주어져있지만 계산할때는 사용하지않고 그냥 10000x1.01만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문제6번을 보면 송풍량을 공기밀도와 Q를 곱한 값으로 또 계산하고있습니다. Q가 송풍량이었다가 유량이었다가 그 기준을 무엇을 보고 판단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문제 6번에서 저는 유량이 아닌 송풍량을 구하라고 하여 그냥 G라고 두고 계산하려고 했지만 해설에서 또 밀도 1.2xQ를 사용했기 때문에 잘 납득이 되지않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저의 책에서 G는 질량이고 Q는 부피 입니다.
2.풍량, 유량, 순환수량의 단위는 질량단위로 주어질 때도 있고 부피단위로 주어질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단위를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3.문제에서 풍량,유량,순환수량을 어떤 단위로 구하라고 했는 지를 보고 거기에 맞춰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