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 2회 14번 문제입니다. kbh1361 2025년 09월 24일 23:52 공유 응축기 통과 공기온도가 낮아지면 응축기 압력이 낮아지는 이유가 응축이 너무 잘되어서 냉매의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인가요? 반대로 응축식 증발기의 통과 공기온도가 낮아져서 증발기 압력이 낮아지는 이유는 증발이 잘안되어서 전보다 냉매부피가 줄어든것으로 보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26일 05:4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응축압력이 한번의 사이클로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사이클이 계속 반복되면서 서서히 압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냉매의 온도가 떨어지면 비체적도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2.응축식 증발기의 통과 공기온도가 낮아져서 증발기 압력이 낮아지는 이유는 증발기 안의 냉매액애 증발해서 압력이 높아져야 하는데 증발하지 못해서 압력이 평소보다 낮아지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응축압력이 한번의 사이클로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사이클이 계속 반복되면서 서서히 압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냉매의 온도가 떨어지면 비체적도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응축식 증발기의 통과 공기온도가 낮아져서 증발기 압력이 낮아지는 이유는 증발기 안의 냉매액애
증발해서 압력이 높아져야 하는데 증발하지 못해서 압력이 평소보다 낮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