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3번

G와Q의 구분이 애매합니다.. 문제에서 유량이라고 하고 G로 계산할때도 있고 또 Q로계산 할때도 있고 문제에서밀도 1.2가 안주어졌어도 1.2를 곱해주어야 하는건지 이 G와 Q의 정확한 구분이 애매합니다.. 

풍량 유량 

이런것들이 Q고 순환량 순환수량 이런말이 나오면 G인지 단위를 보고 구분해야되는건지 이 기준이 너무헷갈립니다. 1.2는 문제에 없어도 약속인건지   확실하게 문제에서 구분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저의 책에서 G는 질량이고 Q는 부피 입니다.

    2.풍량, 유량, 순환수량의 단위는 질량단위로 주어질 때도 있고 부피단위로 주어질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단위를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3.공기의 밀도값은 1.2kg/m³ 이므로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