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회 12번

소문항 6번에서 5년전에 ㄷ답변해주신것을보니까 

 

이 문제의 코일은 공기를 가열시키기 위한 가열코일 입니다.

그러므로 입구온도인 tw1이 출구온도인  tw2 보다 높습니다. 이렇게 답변해주셨는데 답변을 봐도 이해가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가열코일이 물을 식히는 기능이 있는지 아니면 물이 자연적으로 흘러서 식어서 tw2가 더 작은건지 왜 물은 4에서 3으로 흐르는것처럼 그림에서 보여지는지 이3가지를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열코일은 온수로 공기를 가열하는 코일입니다.

    따라서 가열코일을 통과하는 온수는 공기를 가열하고 자신(온수)은 온도가 떨어집니다. 

    가열코일을 통과하는 물(온수)은 순환펌프에의해서 흐르게 됩니다.

    물(온수)를 4에서 3으로 흐르게 하는 것은 공기와 열교환이 잘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3에서 4로 흐르게 해도 되지만  열효율이 4에서 3으로 하는 것이 조금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