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7번 문의드립니다 bbsb8299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9월 29일 08:53 공유 안녕하세요 선생님 공식이 너무 헷갈려서 문의드립니다.말씀하신걸 요약하면 압축기의체적효율 = 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 G*v1(실제체적)/피스톤압출량(행정체적)과 같을까요?그리고 V=Vs*n*z 를 요약하면 실제체적 = 행정체적*RPM*기통으로 이해하면 될까요?그리고 실제체적 V 에 대입하는 G*v1 의 경우 실제냉매량 * v1이 아닌 이론냉매량*v1을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30일 05: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압축기의 체적효율 = 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 실제체적/피스톤압출량(행정체적) 입니다.2. V = Vs*n*z 는 이론체적 입니다. 행정체적*RPM*기통수 = 이론체적 입니다.3. 실제체적 V 에 대입하는 G*v1 의 경우 G는 실제냉매량 이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압축기의 체적효율 = 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 실제체적/피스톤압출량(행정체적) 입니다.
2. V = Vs*n*z 는 이론체적 입니다.
행정체적*RPM*기통수 = 이론체적 입니다.
3. 실제체적 V 에 대입하는 G*v1 의 경우 G는 실제냉매량 이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