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실기1회차8번문제 관련입니다.

문제에서 피스톤 압출량을 물었는데 , 강사님은 냉매량에 대해서 말씀하시고 냉매량을 계산하셔서 혼란이 옵니다.피스톤 압출량 V = 냉매량 G*이타v/v1 이 아닙니까? 피스톤 압출량을 V 로 표현하지 않고 냉매량 G로 표현하셔서 용어의 뜻이 원래 같은 의미인지 이해되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피스톤 압출량의 단위는 체적 단위로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기는 하지만 

    언제나 체적 단위로만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피스톤 압출량을 구하라고 하면서 단위를  kg/h로 구하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피톤압출량의 체적 비율는 냉매의 질량 비율과  같기 때문에 냉매 질량비율로 계산한 것입니다.

    Gh' = Vh'/v₂    Gh = Vh/v₂  입니다.

    (Gh'-Gh)/Gh = (Vh'/v₂ - Vh/v₂ )/(Vh/v₂)   여기서 분모의 v₂는 같으므로 삭제됩니다.

    따라서  ( Gh'-Gh)/Gh = (Vh'- Vh)/Vh 가 됩니다.

    냉매 질량의 비율은 체적의 비율과 같은 것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