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3회차문제3번 관련입니다. csh1416 2025년 10월 03일 03:48 공유 (2)코일출구 공기온도 t4를 구하시오. : (t4 - t1 )으로 하셨는데, 코일의 출구온도를 구하니 코일의 입구온도인 t3를 빼야할 것 같습니다. 즉, (t4 - t3) 이어야 할 것 같은데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04일 05:10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04일 05: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식에 적용되는 열량이 4→1과정의 열량이기 때문에 (t4 - t1 )으로 계산한 것입니다.만약 식에 적용되는 열량이 (외기현열부하+실내현열부하)이면 질문하신대로 (t4 - t3)를 적용하여 계산해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식에 적용되는 열량이 4→1과정의 열량이기 때문에 (t4 - t1 )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만약 식에 적용되는 열량이 (외기현열부하+실내현열부하)이면 질문하신대로 (t4 - t3)를 적용하여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