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교재 63p 성적계수 구하는부분 질문

1단압축 1단팽창 일때 성적계수가 qe/w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니까 G(h1-h4)값인 Qe가 아니라 qe로 알고있는데 해당 문제에서는 1단압축 인데 성적계수 구할때 Qe로 구하고있어서 무슨기준인건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e/w = (G x qe)/(G x w) = Qe/W  입니다.

    문제에서 W(= G x w)에 해당하는 축동력 7kW는 주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교수님 ㄱ그러면 2단압축인경우Qe/w는 G(h1-h4)/w 이렇게 표현되는데 1단압축일때랑은 다른부분인거죠? 2단압축에서는 분모에 G가 없어서요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단압축의 성적계수는 교재 47~50p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어떤 책에서 보셨는지는 모르지만 질문에 올리신 “2단압축인경우Qe/w는 G(h1-h4)/w 이렇게 

    표현되는데” 는 잘못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