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교재 63p 성적계수 구하는부분 질문 y2k1381 2025년 10월 04일 07:26 공유 1단압축 1단팽창 일때 성적계수가 qe/w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니까 G(h1-h4)값인 Qe가 아니라 qe로 알고있는데 해당 문제에서는 1단압축 인데 성적계수 구할때 Qe로 구하고있어서 무슨기준인건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05일 01:3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qe/w = (G x qe)/(G x w) = Qe/W 입니다.문제에서 W(= G x w)에 해당하는 축동력 7kW는 주어졌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y2k1381 2025년 10월 05일 02:28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05일 02:29) 교수님 ㄱ그러면 2단압축인경우Qe/w는 G(h1-h4)/w 이렇게 표현되는데 1단압축일때랑은 다른부분인거죠? 2단압축에서는 분모에 G가 없어서요 0 imjaeki 2025년 10월 07일 03: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2단압축의 성적계수는 교재 47~50p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어떤 책에서 보셨는지는 모르지만 질문에 올리신 “2단압축인경우Qe/w는 G(h1-h4)/w 이렇게 표현되는데” 는 잘못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e/w = (G x qe)/(G x w) = Qe/W 입니다.
문제에서 W(= G x w)에 해당하는 축동력 7kW는 주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교수님 ㄱ그러면 2단압축인경우Qe/w는 G(h1-h4)/w 이렇게 표현되는데 1단압축일때랑은 다른부분인거죠? 2단압축에서는 분모에 G가 없어서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단압축의 성적계수는 교재 47~50p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어떤 책에서 보셨는지는 모르지만 질문에 올리신 “2단압축인경우Qe/w는 G(h1-h4)/w 이렇게
표현되는데” 는 잘못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