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기출문제 질문드립니다

실기 기출

1. P971 문제에 보면 냉각 코일의 열수를 구할때 cw 값을 1을 넣어줫는데 안넣어주면 계산과정에서 틀리다고 오답처리가 될까요? 

2. 실기 이론 179 페이지 문제에 보면 

 x=(v1/v3) x (a/b)4/1 이라는데

여기서 a는 어떻게 25가 나온건가요? 설명 여러번 봐도 자세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3. 실기 기출 738 문제 와  실기 이론 82 페이지 비교질문 드립니다 이 두문제 같은경우 제일 헷갈리는게 액과 증기의 비교 부분입니다

 실기 기출 738의경우  G/GL에서 =h7-h8/h7-h6 이되고 여기서 G=GL x h7-h8/ h7-h6 이나오는데

실기 이론82 페이지에서는 

팽창밸브 통과후 5점의 냉매중 냉매액량을 구하면서

이때는  Gl = 1x h9-h5/ h9-h6 이됩니다 

두개를 봣는데  액과 증기의 비율을 그래프로 나타내서

비교하는건 같습니다 그런데 

실기 기출 738 페이지에서는 전체/액량을 해준걸로 보앗고 

실기이론 82 페이지에서는 액량/전체를 해주엇습니다 

이렇게 다른이유 와 서로 왜저렇게 구하는지도 한번더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기호로된 공식을 시험에서는 쓸 필요가 없다고 여러 번 설명드렸습니다.

       따라서  냉각 코일의 열수를 구할때 cw 인 1을 안 넣어줘도 됩니다.

    2.  a는 덕트의 높이입니다. 즉, 분기되기 전의 덕트 높이가 분기 후에도 그대로 25가 되는 것입니다.

    3.  Gl = 1x h9-h5/ h9-h6 이식에서 1이 전체 냉매량 G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즉, 전체 냉맬량이 1일때의 식입니다.

        냉매량 비교 할 때  전체/액량  또는  액량/전체로 하는 것은 본인이 계산하기 편리한 대로 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