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 2회 10번

직관부의 마찰저항 손실에 보면 EI FJ 2m짜리가 2개 더있으므로 GH뿐만아니라 고려해줘야 할것같은데 왜 GH만 고려해주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마찰손실은  마찰손실 값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그 보다 작은 경로에도 공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됩니다.

    이 문제의 경로는 A-B-C-D-E-I     A-B-C-D-E-F-J    A-B-C-D-E-F-G-H 경로가 있으며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C-D-E-F-G-H 경로이므로 그 경로로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