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953쪽 2020년2회5번 alswl123 2025년 10월 06일 14:32 공유 Gl1 , Gl2 , Gl3을소수점 두번째 자리 까지 구하고 계산했는데 풀이과정이랑 소수점이 조금 차이가 나서요이렇게 풀면틀리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07일 04:35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07일 04:3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수험자 유의 사항에서 답을 소수점 2째자리 까지로 하라는 것은 최종 답을 쓸 때 2째자리 까지 쓰라는것입니다.계산 중간과정의 소수점 자리 수는 어떻게 하든 괜찮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오차를 줄이기 위해소수점 유효숫자를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즉,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중간 계산과정은 적어도 소수점 3째자리 이상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올리신 방법으로 풀었을 때 저라면 정답이라고 하겠는데 채점관이 어떻게 점수를 주실지는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수험자 유의 사항에서 답을 소수점 2째자리 까지로 하라는 것은 최종 답을 쓸 때 2째자리 까지 쓰라는
것입니다.
계산 중간과정의 소수점 자리 수는 어떻게 하든 괜찮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오차를 줄이기 위해
소수점 유효숫자를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중간 계산과정은 적어도 소수점 3째자리 이상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신 방법으로 풀었을 때 저라면 정답이라고 하겠는데 채점관이 어떻게 점수를 주실지는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