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2회 문제 4번 질문 dlatjddn72 2025년 10월 07일 14:30 공유 냉각탑의 냉각수와 냉동기에서 들어가고 나오는 물의방향이 같은 평행류로 보이는데 둘의 흐르는 방향이 반대가 되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09일 02:16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09일 02: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각탑에 연결되는 것은 냉동기의 응축기이고, 공급 및 환수헤더에 연결되는 것은 냉동기의 증발기 입니다.따라서 서로 다른 것입니다.물의 방향을 냉동기 쪽으로 한 것은 응축기 및 증발기에 압력으로 밀어주어 열교환이 잘 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질문하신 것 처럼 물의 방향을 반대로 해도 작동에는 문제가 없으므로 정답 처리 될 것입니다.다만 물의 방향과 펌프의 방향 표시는 동일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탑에 연결되는 것은 냉동기의 응축기이고, 공급 및 환수헤더에 연결되는 것은 냉동기의 증발기 입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것입니다.
물의 방향을 냉동기 쪽으로 한 것은 응축기 및 증발기에 압력으로 밀어주어 열교환이 잘 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물의 방향을 반대로 해도 작동에는 문제가 없으므로 정답 처리 될 것입니다.
다만 물의 방향과 펌프의 방향 표시는 동일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