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21년 3회 3번문제 scv1052 2025년 10월 07일 15:14 공유 몰리엘 선도에서 1점이 왜 증발온도 -15도에서 등엔트로피선으로 가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09일 02:22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09일 02:2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의 요지가 왜 등엔트로피선으로 가느냐는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압축과정은 단열과정이고 단열과정은 등엔트로피 과정입니다.따라서 1→2과정은 등엔트로피 선을 따라 압축되는 과정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의 요지가 왜 등엔트로피선으로 가느냐는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압축과정은 단열과정이고 단열과정은 등엔트로피 과정입니다.
따라서 1→2과정은 등엔트로피 선을 따라 압축되는 과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