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회 12번 문제 질문 jisjcks70 2025년 10월 08일 09:11 공유 안녕하십니까문제를 풀다가 이해가 안되어 질문 드립니다 사실상 이론피스톤 배출량을 구하는 문제인데 왜 바로 이론냉매량비를 쓰지않고 h2'를 이용한 실제냉매량비 공식을 이용한 후 체적 효율로 나눠서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구해보니 값이 다르던데 그 이유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09일 03:1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론 냉매량과 실제 냉매량의 차이는 피스톤 배출량에 체적효율을 적용하지 않으면 이론 냉매량이고피스톤 배출량에 체적효율을 적용하면 실제 냉매량입니다. h2'를 이용하지 않는 것과 h2'를 이용한 것의 차이는 단열 압축과정이냐 실제마찰을 수반한 압축과정이냐의 차이입니다. h2 를 적용하느냐 h2'를 적용하느냐는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h2'를 적용하고 주어지지 않으면 h2를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실제냉매량과 이론냉매량의 차이는 체적효율을 적용하느냐 적용하지 않느냐에 달려 있고. h2 를 적용하느냐 h2'를 적용하느냐는 압축효율이 주어지느냐 주어지지 않느냐의 문제이므로실제냉매량 이론냉매량과는 관계 없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 냉매량과 실제 냉매량의 차이는 피스톤 배출량에 체적효율을 적용하지 않으면 이론 냉매량이고
피스톤 배출량에 체적효율을 적용하면 실제 냉매량입니다.
h2'를 이용하지 않는 것과 h2'를 이용한 것의 차이는 단열 압축과정이냐 실제마찰을 수반한 압축
과정이냐의 차이입니다. h2 를 적용하느냐 h2'를 적용하느냐는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h2'를 적용
하고 주어지지 않으면 h2를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실제냉매량과 이론냉매량의 차이는 체적효율을 적용하느냐 적용하지 않느냐에 달려 있고.
h2 를 적용하느냐 h2'를 적용하느냐는 압축효율이 주어지느냐 주어지지 않느냐의 문제이므로
실제냉매량 이론냉매량과는 관계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