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회 12번 냉매유량식에 관한 질문

문제를 해설하시는 과정에서 

h2-h4구간을 GL로 설정하시고 h3-h5구간을 Gh로 설명하셨는데

이를 식으로 표현하면 GL*(h2-h4) , Gh*(h3-h5)

Gh / GL = (h2-h4) / (h3-h5)가 되어 원식과는 반대로 식이 작성되는데

어느 설명이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매량 비를 계산할 때, 즉, GL/GH을 계산할 때 GL은 h2~h4이고 GH는 h3~h5라는 설명입니다.

    즉, 고단과 저단의 냉매량 비율 GL/GH = (h2~h4) / (h3~h5) 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바이패스 배관을 통한 중간냉각기에서 중간냉각기의 흡열에 사용되는 열량을 gh(h3-h5)

    저압 압축기 토출 냉매증기와 고압응축냉매의 과냉각에 방열에 필요한 열량을 gl(h2-h4)로 이해해도 될까요

    위의 내용이 성립한다면 

    gh(h3-h5) = gl(h2-h4) 에서

    gh/gl=(h2-h4)/(h3-h5)로 유도 되는 과정이 될까요?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중간냉각기에서 중간냉각기의 흡열에 사용되는 열량을 gm(h2-h4) 입니다.

    2.저압 압축기 토출 냉매증기와 고압응축 냉매의 과냉각에 방열에 필요한 열량도 gm(h2-h4) 입니다.

    3.gh/gl=(h3-h5)/(h2-h4) 이며  중간 냉각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우면 구할 수 있습니다.

      내강의실 공조실기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으니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