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4회차 4번

교수님 안녕하세요?

(2) 실내잠열부하 구할 때 교재상

실내전열부하 - 실내현열부하로도 

구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사하게  엔탈피 구성상 해당 문제는

공기냉각기 제거열량 (냉수 취득열량으로 구함)  = 외기부하 +  재열부하 +  송풍기부하 + 실내현열부하 + 실내잠열부하

이므로.. 

공기냉각기열량을 구한 후 (1)에서구한 실내현열부하와 외기부하, 기타 송풍기부하 등을 계산한 후 빼서 실내잠열부하를 구하면 틀린 것인지요? 

(제가 Y축 절대습도 찾을때 오차가 자꾸 커져서 고민하다 생각이 떠올라서 여쭈어보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위 방식으로 풀이해본 그림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수님.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오차가 발생한 것은 선도에서 읽은 엔탈피 값과 절대습도 값이 소수점 까지 정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교수님. !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