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1회차문제8번직선보간법계산방법문의드립니다. csh1416 2025년 10월 11일 00:52 공유 (2)풍속2.3m/s일 때 코일 열통과율을 직선보간법으로 구함에 있어서 k=22.7+(26.2-22.7)/(2.5-2.0)=24.8 나오는데 분자가 열통과율이고 분모가 공기속도인데 왜 그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보통 열통과율이 분모이거든요. 통상적으로 k 계산할 때 두께/열통과율 로 사용하는데 여기는 그 반대로 열통과율이 분자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1일 12:16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11일 12:1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보통 열통과율이 분모이거든요.” 라고 하셨는데 실제로 그렇게 적용된 문제를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또한 “통상적으로 k 계산할 때 두께/열통과율 로 사용하는데” 라고 하신 내용과 직선보간법은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또한 질문하신 k 계산할 때 두께/열통과율 식에서 k가 열통과율(열관류율) 이면 k = 열전도율/두께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보통 열통과율이 분모이거든요.” 라고 하셨는데 실제로 그렇게 적용된 문제를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또한 “통상적으로 k 계산할 때 두께/열통과율 로 사용하는데” 라고 하신 내용과 직선보간법은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또한 질문하신 k 계산할 때 두께/열통과율 식에서 k가 열통과율(열관류율) 이면 k = 열전도율/두께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