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회 6번 피스톤배출량 y2k1381 2025년 10월 11일 08:16 공유 해설에서 피스톤 배출량 vl과 vh를 같다고 놓고있는데 비체적이 각각 다른데 어떻게 피스톤배출량을 같다고 놓을수 있나요? 압축효율이랑 비체적이 같아야 Vl=Vh가 될수 있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2일 09:4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피스톤 배출량(체적)은 같고, 비체적이 다르므로 피스톤 배출 질량은 다릅니다.2. 압축효율을 적용하면 압축효율을 적용한 고단측 배출량은 달라집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3. 체적효율이 다르면 고단측과 저단측의 실제 배출량(체적)이 달라집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고단측과 저단측의 체적효율이 같다고 되어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피스톤 배출량(체적)은 같고, 비체적이 다르므로 피스톤 배출 질량은 다릅니다.
2. 압축효율을 적용하면 압축효율을 적용한 고단측 배출량은 달라집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3. 체적효율이 다르면 고단측과 저단측의 실제 배출량(체적)이 달라집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고단측과 저단측의 체적효율이 같다고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