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식 냉동기에서 냉각수에 의해 농용액의 압력이 어떻게 강하되나요? khw9612 2025년 10월 11일 12:58 공유 재생기에서 만들어진 농용액이 흡수기로 가는 과정에서 감압밸브와 열교환기로 압력과 온도가 내려가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그렇지만 그 후에 냉각수에 의해서도 압력과 온도가 한번 더 내려가던데 이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냉각수는 온도만 내려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2일 10: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감압밸브를 거친후 농용액이 흡수기 까지 가는 배관의 마찰손실에 의해 약간의 압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감압밸브를 거친후 농용액이 흡수기 까지 가는 배관의 마찰손실에 의해 약간의 압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