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회 2번 문제 y2k1381 업데이트 시간 2025년 10월 12일 04:00 공유 외기량이 환기량이냐 급기량이냐 차이가 궁금합니다 풀이에서 만약 문제에서 외기량이 환기량의 3분의1이었다면 계산 방법이 틀려졌다고 설명해주셨는데 환기량 급기량 차이와 왜 풀이가 틀려지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3일 13: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참고의 설명에는 외기량이 급기량의 ⅓이었다면 계산 결과가 다르다 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급기량은 실내에 급기되는 풍량이며, 환기량은 실내에서 공기조화기로 환기(리턴)되는 공기량입니다.외기량 + 환기량 = 급기량 입니다.따라서 외기량이 환기량의 ⅓인 경우와 급기량의 ⅓인 경우는 다른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참고의 설명에는 외기량이 급기량의 ⅓이었다면 계산 결과가 다르다 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급기량은 실내에 급기되는 풍량이며, 환기량은 실내에서 공기조화기로 환기(리턴)되는 공기량입니다.
외기량 + 환기량 = 급기량 입니다.
따라서 외기량이 환기량의 ⅓인 경우와 급기량의 ⅓인 경우는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