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1회1번, 12년1회9번 합산온도 구하는 방법이 왜 다른가요?

11년 1회 1번 문제에서 공기냉각기 입구 온도 구할때 하고

12년 1회 9번에서 공기 냉각기 입구 온도 구하는 방법이 왜 다른가요?

11년에는 AB실 전체 공기량으로 합산온도 구한 다음에 환기량 빼고 외기공기랑 합쳐서 온도를 구했는데

12년에는 AB실의 환기량으로만 합산온도 구해서 외기 온도랑 합쳐서 구했습니다 

왜 서로 계산 방법이 다른가요?

어떤 기준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이며, 교재의 참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 [ 문제풀이 개념]의 위 그림은 11년 1회 1번 문제 개념이고, 아래 그림은 12년 1회 9번 문제의

    개념입니다.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