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1회1번, 12년1회9번 합산온도 구하는 방법이 왜 다른가요? hanbyul74 업데이트 시간 2025년 10월 13일 04:00 공유 11년 1회 1번 문제에서 공기냉각기 입구 온도 구할때 하고12년 1회 9번에서 공기 냉각기 입구 온도 구하는 방법이 왜 다른가요?11년에는 AB실 전체 공기량으로 합산온도 구한 다음에 환기량 빼고 외기공기랑 합쳐서 온도를 구했는데12년에는 AB실의 환기량으로만 합산온도 구해서 외기 온도랑 합쳐서 구했습니다 왜 서로 계산 방법이 다른가요?어떤 기준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3일 13:4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이며, 교재의 참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참고 [ 문제풀이 개념]의 위 그림은 11년 1회 1번 문제 개념이고, 아래 그림은 12년 1회 9번 문제의개념입니다.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이며, 교재의 참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 [ 문제풀이 개념]의 위 그림은 11년 1회 1번 문제 개념이고, 아래 그림은 12년 1회 9번 문제의
개념입니다.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