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회 1번 질문드립니다

예전에 답하신걸 제가 살펴보니까 실내부하를 엔탈피로 구한 이유가 온도로 구하게 되면 헌열 부하만 구하는것이기 때문에 헌열+잠열인 엔탈피로 구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어차피 실내부하는 헌열부하로 구하는거라서 상관없는거 아닌가요? 실내부하가 헌열부하를 가지고 구하는건데 온도차이로 구하면 그게 헌열만 구하는거라고 말씀하셨으니까  

 

아니면 이 문제가 헌열과 잠열 두개 다 포함된 문제라는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리고 실내부하 구할때 왜7200으로 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7200-1800)으로 생각했었는데 전풍량을 사용해서 ㄱㅖ산하더라구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023년 1회 1번 문제는  제빙능력 구하는 문제입니다.

    질문하신 문제를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죄송합니다 2회 1번을 말씀드리는게 잘못적었습니다 2회 1번에서

    질문이 이 문제가 헌열과 잠열 두개 다 포함된 것을 구하라는 문제인지 어떻게 알수 있는것인지

    그리고 실내부하 구할때 왜 7200으로 해주는지 저는 7200-1800으로 생각했었습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실내의 현열부하 또는 실내의 잠열부하를 구하라고 하지 않는 한 전열부하를 구해야 합니다.

    2. 실내에 급기되는 풍량이 7200이기 때문에 7200을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