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압축 발생원인 질문입니다 kbh1361 2025년 10월 14일 03:43 공유 안녕하세요.액압축의 발생원인중'수동식 팽창밸브를 급개방하였을때' 작성해도인정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5일 11:43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15일 11:4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수동식 팽창밸브를 급개방하였을때' 급개방 하여 과다한 냉매가 증발기에 유입되어 증발기에서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는 액압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급개방해도 증발기에서 증발시킬 수 있을 정도의 냉매만 증발기에 유입된다면 액압축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답이라고 할 수 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수동식 팽창밸브를 급개방하였을때' 급개방 하여 과다한 냉매가 증발기에 유입되어 증발기에서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는 액압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급개방해도 증발기에서 증발시킬 수 있을 정도의 냉매만 증발기에 유입된다면 액압축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답이라고 할 수 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