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회 3번 y2k1381 업데이트 시간 2025년 10월 14일 10:46 공유 이 문제에서 왜 굳이 h2'를 구해서 계산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h2가지고도 구할수 있지 않나요? 두번째 질문은 냉매순환량 단위 hr은 무엇인가요? 세번째 질문은 응축열량 에서의 Gw와 냉매순환량 GR이 무엇이 다른건가요? 그러니까 h2'없이 h2만으로도 문제를 계산할수 있지 않나요?..압축효율이문제에 있으면 무조건 h2'를 구해야 하는건지 비슷한 문제 나올때마다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5일 11:5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압축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h2'를 구하여 적용한 것입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고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h2'를 적용해야 합니다.2.hr = hour의 약자입니다. h로 쓰기도 하고 hr로 쓰기도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압축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h2'를 구하여 적용한 것입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고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h2'를 적용해야 합니다.
2.hr = hour의 약자입니다. h로 쓰기도 하고 hr로 쓰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