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회 8번 내벽 부하 계산

실내부하의 현열부하에서 다항의 외벽,지붕 이외의 전도열을 구하는 문제에서

동쪽벽은 인접실과 마주 하므로 내벽에 해당되는 것으로 아는데 왜 내벽부하 계산에 넣지 않는지요?

계산을 하자면, 동쪽 내벽 부하는

=3.01*(8*2.8)*((32+26)/2-26))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동쪽의 인접실은 냉난방조건이 동일하다고 써 있습니다.

    따라서 열전달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