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회 8번 내벽 부하 계산 tkyoo 2025년 10월 15일 10:13 공유 실내부하의 현열부하에서 다항의 외벽,지붕 이외의 전도열을 구하는 문제에서동쪽벽은 인접실과 마주 하므로 내벽에 해당되는 것으로 아는데 왜 내벽부하 계산에 넣지 않는지요?계산을 하자면, 동쪽 내벽 부하는=3.01*(8*2.8)*((32+26)/2-26))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6일 09:2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동쪽의 인접실은 냉난방조건이 동일하다고 써 있습니다.따라서 열전달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동쪽의 인접실은 냉난방조건이 동일하다고 써 있습니다.
따라서 열전달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